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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신청방법

서류에 의한 접수

  • 원칙적인 민원접수방법

구술 · 전화에 의한 접수

  •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서류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사항
  • 대상
    • 진정, 건의, 질의, 사실확인
    • 재직(퇴직,경력) 증명
    • 실적증명(공사,제조)
    • 기타 간단한 증명사항

우편·전신에 의한 접수

  •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직접 출석하여 의사표시를 할 필요가 없는 민원은 우편·전신으로 신청 가능
    ※민원우편제도
    • 의의 :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민원 및 제증명서 등을 민원인이 우체국에서 신청 후 발급받을 수 있는 제도.
    • 대상 : 10개 민원(경력증명서, 재직증명서, 퇴직증명서, 제적증명서, 졸업증명서, 연수이수확인원, 학원휴원신고, 학원재개원신고,교습소페소신고, 학원페원신고)
    • 신청장소 : 인근 우체국

인터넷 민원 신청

  • 홈-에듀 민원(인터넷 민원발급) 서비스
    • 홈-에듀 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직접 발급 받거나 신청후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  ※ 공동인증서 필요(전자서명인증사업자, 등록대행기관을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)
    • 신청창구 : 홈-에듀 민원서비스 홈페이지(www.neis.go.kr)
  • 우리교육지원청홈페이지 신고민원>인터넷민원신청을 통한 신청
    • 신청민원 : 경력증명서, 정화구역내심의신청
    • 신청창구 : 달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 (인터넷민원신청)

참여마당신문고(온라인 국민참여포털) 민원

  • 참여마당 신문고는 국민들이 행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하거나, 각종 제도에 대한 개선의견 제안, 정책 참여 등을 할 수 있는 국민참여 통합 창구 입니다.
    • 운영주관기관 : 국민고충처리위원회
    • 참여마당신문고 홈페이지 : http://www.epeople.go.kr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0-12-10
담당부서
총무감사담당
담당자
박유진
연락처
053-235-011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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